[오늘의앱]듣기만 해도 말이 나오는 '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투데이관리자 | 2012.02.07 11:30



■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
■스토어=앱스토어, T스토어
■개발사=워터베어소프트


- 듣기 위주의 학습
- 따라 쓰기
- 암기장


외국어 공부, 늘 그렇지만 글자만 익히다 포기하기 일쑤다. 언제까지 글자만 공부해야 할까. '일본어 무작정 따라 하기'로 글자가 아닌 듣기 학습을 시작해보자.


이 앱은 종이책으로 나온 '일본어 무작정 따라 하기'의 스마트폰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앱의 메뉴는 '무작정 따라 하기', '글자 익히기', '암기장' 그리고 '200%활용법'으로 돼있다.

일단 '무작정 따라 하기' 메뉴를 통해 단어와 회화를 귀로 학습한다. 단어를 들어보고 다음엔 문장으로 만들어 본다. 그리고 마지막엔 회화를 통해서 다시 학습을 한다. 여기서 나오는 단어와 회화는 일본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것들로 채워져 있다.

그리고 귀에 소리가 익을 때쯤 '글자 익히기'를 통해 일본의 50음도를 공부하게 된다. '글자 익히기'에서는 발음을 들어보고 직접 따라 써보는 형태로 학습을 하게 된다.

'암기장'은 '무작정 따라 하기'에서 나오는 단어 중에서 잘 외워지지 않는 단어를 선택적으로 학습하는 메뉴로 단어 아래에 있는 별을 누르면 '암기장'에 추가할 수 있다.

'200% 활용법'은 공부하는 방법과 앱을 활용하는 노하우가 적혀있다. 학습을 하기에 앞서 한번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2. 2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3. 3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
  4. 4 [더차트] "자식한테 손 벌릴 순 없지"…50대, 노후 위해 '이 자격증' 딴다
  5. 5 월급 그대론데 지갑 빵빵해졌다?…평택 '이 동네' 함박웃음 짓는 이유[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