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두번째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머니투데이 이군호 기자 | 2011.11.08 13:45
현대건설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수록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2011'을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현대건설의 공익적 기여, 기술개발과 관련한 오픈이노베이션(기술·아이디어 공유를 통한 협력개발), 사회공헌활동 등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활동성 등이 상세히 수록돼있다.

현대건설은 이번 보고서에서 국내 기업 가운데 선도적으로 재무적 경영성과와 비재무적 경영성과를 함께 수록하는 통합보고(Integrated Report) 형식을 도입했다. 고용창출과 인프라투자를 통한 간접적인 경제가치 창출 등 정성적인 경영성과도 금액화해 성과를 객관적으로 알리고 있다.

또 보고서 작성 기준을 지속가능경영 글로벌 인증기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G3버전 가이드라인보다 한층 강화된 G3.1버전 가이드라인을 적용해 최고수준인 A+ 등급을 충족하고 있다.


사회적책임 국제협약인 유엔글로벌콤펙트(UNGC), 기업의 사회적책임 국제표준인 ISO26000,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등에서 요구하는 글로벌 기준을 통합적으로 반영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온라인 설문조사가 아닌 공개적으로 제3자기관에 의뢰한 대면 좌담회를 통해 청취, 현황 진단과 방향성에 대한 보다 객관적이고 입체적인 의견을 반영했다고 현대건설은 설명했다. 보고서 원문은 현대건설 홈페이지(www.hdec.kr)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에 발간된 현대건설의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지난 3월 2011 CRRA(Corporate Register Reporting Awards)에서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이자 유일하게 코카콜라, HP, GE 등 글로벌 우수기업과 함께 입상,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4. 4 "밖에 싸움 났어요, 신고 좀"…편의점 알바생들 당한 이 수법[영상]
  5. 5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