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피부비결은 세럼과 에센스에 있다!?

머니투데이 웨프뉴스 제공 | 2011.05.16 14:40
다른 화장품보다 빠르고 높은 효과가 있어, 많은 여성들이 찾는 화장품은 바로 세럼과 에센스다. 세럼은 제형을 뜻하며, 스킨보다는 무겁고 로션이나 크림보다는 묽은 상태를 말하며, 에센스는 고농축의 영양이 담긴 성분을 뜻한다. 완전히 같진 않지만, 피부에 고영양을 주는 점은 공통적이다.

에센스와 세럼은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해주는 수분라인부터, 주름 개선과 탄력기능을 가진 안티에이징 라인, 맑고 투명한 피부개선에 도움을 주는 화이트닝 라인, 그 외에 특별한 성분을 담은 제품 등 다양한 효과와 기능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기본적으로 수분을 함유해 피부를 온종일 촉촉하게 해주는 세럼과 에센스부터 시작하자.

비오템의 아쿠아수르스 수퍼세럼은 수분라인의 대표주자로, 아쿠아수르스 크림의 포뮬러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크리스탈 미네랄 성분을 결합해 피부 속 수분이 증발되지 않게 차단해 피부에 수분을 머금게 한다. 미세한 천연 보습 인자의 생성을 활성화해 피부 세포 안에 수분을 채워 각질층에서 적정 수분량을 함유하게 하는 70가지 풍부한 미네랄 성분으로 피부의 활력과 생기를 준다.

파란 에센스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클라란스의 하이드라 퀀치 인텐시브 세럼은 각종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들이 피부 진피층까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한다. 또한, 20:80 의 유,수분 텍스처가 피부 수분 보호막의 밸런스를 회복하고, 오메가를 함유한 잉카피넛에서 추출한 오일 성분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가 오랫동안 수분을 보유하고, 영양을 공급하도록 돕는다.

이 외에도 빌리프의 헝가리언 워터 에센스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이 탁월하며, 헝가리 여왕의 아름다움을 유지한 헝가리워터의 수분 비법을 담아냈다. 물이 터지듯 시원한 발림성과 가볍고 끈적임 없이 밀착돼 부드럽고 촉촉함이 지속되는 수분 충전 에센스다. 또한 싸이닉의 아쿠아 EX 젤리에센스 워터는 성상은 젤리지만 미스트처럼 분사되는 에센스로, 해양 심층수와 추출물 등의 보습성분이 피부에 수분 전달은 물론 피부결을 정돈해주어 촉촉하고 상쾌한 피부로 만든다.

피부를 탱탱하게 긴장시키는 탄력과 주름회복에 효과있는 안티에이징제품도 빼놓을 수 없다. 자연적인 세포재생을 촉진하고 노화를 저지해 어린 피부를 갖고 싶은 로망을 가진 여자들에게 관심을 끈다.


비오템의 스킨 비보 리버시브 안티에이징 세럼은 순수 플랑크톤 추출물과 세나 알라타 나무 추출물이 집중 작용해 깊은 주름과 피부탄력 저하로 탓인 얼굴선 변형을 되돌리는 리뉴얼 회복 케어다. 더불어 올리고 슈거가 가볍게 피부에 밀착해 수분 보유력을 단시간에 증가시키고, 즉각적으로 피부를 긴장시켜 매끄럽게 개선한다.

오리진스의 플랜디도트 메가 머쉬룸 어드밴스드 훼이스 세럼은 희귀한 버섯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각종 자극에서 보호하며, 피부 진정 및 눈에 보이지 않는 노화까지 강력하게 방지한다. 비타민 C와 강력한 항자극 기능을 하는 버섯들이 함유돼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피부건강을 돕는다. 뾰루지 케어를 하는 스팟케어 제품으로 사용해도 좋다.

모공축소와 피지분비를 조절해주는 해결사도 있다. 빌리프의 하이드라 세범 컨트롤 에센스는 따과 피지로 쉽게 자극받는 모공, 수분 공급과 피지컨트롤을 동시에 커버한다. 산뜻한 느낌으로 피부 속 촉촉함은 지키면서, 모공은 꽉 조여주고, 바른 후 번들거림도 없애준다. 또한 키엘의 하이 포텐시 스킨 퍼밍 컨센트레이트는 얼굴과 목, 데콜테, 손의 라인을 잡아주며 탄력 향상 및 모공 축소 효과도 있다.

특별한 성분과 기능으로 전면 승부하는 제품도 있다. 닥터자르트의 셀 웨이크 온리원 EX는 줄기세포배양액으로 세포를 깨워 피부의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하는 세포 재생 세럼이다. 노화의 시작 징후로 나타나는 피부 트러블과 칙칙해진 피부에 줄기 세포가 세포 재생 및 활성화를 촉진하며, 주름 개선 효과까지 있다. 피부에 닿는 순간 촉촉이 퍼져 나가며 부스팅과 세포 재생을 관리한다.

클라란스의 쉐이핑 페이셜 리프트는 갸름하고 매끄러운 얼굴선을 만들어준다. 카페인과 블루 버튼 추출물로 지방 분해를 증진시키고, 잉여 독소를 제거해 최적화된 피부를 형성한다. 또한 리프팅 성분인 오트슈가로 피부조직을 타이트하게 조여 확실한 리프팅과 퍼밍 작용을 한다. 부드럽고 산뜻한 텍스처가 웰빙의 느낌을 더한다.

사진제공= 클라란스, 닥터자르트, 비오템, 오리진스, 빌리프, 키엘, 싸이닉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4. 4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