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말하는 고양이 톰 'Talking Tom Cat'

머니투데이 박효주  | 2011.05.06 12:05



■Talking Tom Cat(Android, iOS)
■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 애플 앱스토어(무료)
■개발사=Outfit7


- 제스처에 따른 애니메이션
- 말 따라 하기
- 녹화 기능




사람 말을 따라 하는 동물 중에서는 앵무새가 가장 유명하다. 그렇다면 스마트폰에서 말을 따라하는 가장 유명한 동물은 누구일까. 출시 후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고양이 톰이다.


집에 아이가 있다면 이미 이 앱을 설치한 사용자가 많을 것이라 생각된다. 내가 하는 말을 따라하면서 만지면 반응까지 보이는 귀여운 고양이 톰을 소개한다.

'Talking Tom Cat'은 무료 앱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다. 일단 터치를 통해서 톰을 만지면 터치 부위에 따라 톰의 다양한 반응을 볼 수 있다. 얼굴이나 발을 터치하면 아파하는 톰을 볼 수 있고, 배 부분을 문지르면 좋아하는 톰을 볼 수 있다.

톰에게 말을 하면 내 말을 듣는 모습을 한 뒤에 그대로 따라서 말을 한다. 남자와 여자 목소리를 구분해서 따라하는데 목소리가 꽤나 귀엽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기능이다.

톰을 터치하는 것 외에 주변 메뉴도 이용할 수 있다. 우유아이콘을 누르면 톰에게 우유를 마시게 할 수 있고 손톱은 직접 눌러보자.

톰과의 즐거운 시간을 동영상으로 저장 할 수 있다. 왼쪽 위의 비디오 모양을 누르면 된다. 녹화된 영상은 폰에 저장을 하거나 페이스북, 유튜브로 공유가 가능하다. 또는 메일이나 멀티문자로도 보낼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지하철서 지갑 도난" 한국 온 중국인들 당황…CCTV 100대에 찍힌 수법
  2. 2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3. 3 괴로워하는 BTS 진…'기습뽀뽀' 팬, 결국 성추행 고발 당했다
  4. 4 한국 연봉이 더 높은데…일 잘하는 베트남인들 "일본 갈래요"
  5. 5 빵 11개나 담았는데 1만원…"왜 싸요?" 의심했다 단골 된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