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윈도폰으로 변신하자 '런처7'

머니투데이 박효주  | 2011.05.04 15:51

■Launcher7(Android)
■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무료)
■개발자=Timo Kujala

- 홈화면을 윈도폰처럼
- 다양한 옵션
- 무료

안드로이드는 아이폰과는 달리 홈화면을 쉽게 변경할 수 있다. 오랫동안 같은 화면을 보면 질리기 마련. 그래서 안드로이드폰을 윈도폰처럼 바꿔주는 앱을 소개한다. 윈도폰의 홈화면은 텍스트 위주의 타일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윈도폰처럼 바꾸는 일은 아주 간단하다. 마켓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는 'Launcher7(런처7)'을 설치만 하면 된다. 설치 후 홈버튼을 누르면 어떤 홈화면으로 이동할지 선택을 하게 되는데 이 때 '런처7'을 선택해주자.

바로 윈도폰과 동일한 형태의 홈화면을 볼 수 있다. 아이콘이 큰 편이라 기존 안드로이드의 작은 아이콘이나 글씨가 답답했던 사용자도 설치하면 조금 더 편하게 폰을 이용할 수 있다. 기존의 메인메뉴는 왼쪽으로 밀어 넘기거나 오른쪽 위의 화살표를 선택하면 된다.

설정에서는 '런처7'을 더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항목이 있다. 배경색을 변경하거나 바탕화면을 지정할 수 있다. 그리고 타일의 색을 바꿀 수 있다. 타일색은 홈화면의 전체 분위기를 결정하기 때문에 기본녹색에서 다른 색으로 바꾸면 더 좋은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상단메뉴, 메인메뉴의 스타일 변경이 가능하고 잔잔한 옵션들이 많이 있으니 직접 적용해보면 되겠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2. 2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3. 3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4. 4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5. 5 BTS 키운 방시혁, 결국 '게임'에 손 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