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9월 으뜸앱' 시상

머니투데이 송정렬 기자 | 2010.09.30 07:36

'버즈니 영화가이드''스터디마스터''스팸관리'...스타추천앱 '맛있는 배달'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의 '9월 으뜸앱'으로 △버즈니 영화가이드 △스터디마스터 △스팸관리가 선정됐다. 또 '9월의 스타추천앱'으로는 개그맨 정태호씨가 추천하는 '맛있는 배달'이 선정됐다.
 
머니투데이와 방송통신위원회는 29일 서울 서린동 머니투데이 본사에서 '9월 으뜸앱'과 '스타추천앱'으로 선정된 모바일앱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 머니투데이와 방송통신위원회는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돥9월의 으뜸앱'으로 '버즈니 영화가이드'(버즈니) '스터디마스터'(김영준·김영만씨) '스팸관리'(S&J미디어)를 선정했다. '9월의 스타추천앱'은 개그맨 정태호씨가 추천한 '맛있는 배달'(맵퍼스)이 선정됐다. 오른쪽 아랫줄부터 시계방향으로 '버즈니 영화가이드' 개발사인 버즈니 남상협 대표, '스터디마스터' 개발자인 김영준씨, '스팸관리' 개발사인 S&J미디어 홍준영 사장, '맛있는 배달' 개발사인 맵퍼스 김진현 이사, 이백규 머니투데이 부사장 겸 편집인, 황철증 방송통신위원회 네트워크정책국장, 최재홍 강릉원주대 교수(심사위원장). ⓒ이명근 기자 qwe123@

9월 으뜸앱 '버즈니 영화가이드'는 버즈니(대표 남상협)가 개발한 영화앱이다. 상세한 영화정보 제공은 물론 극장위치까지 안내해주는 영화앱으로, 영화 매니아들의 필수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영화포스터를 카메라로 찍으면 자동으로 관련 영화정보를 알려주는 기능도 지원한다.
 
'스터디마스터'는 단순하게 주어진 문제를 풀고 답을 맞히는 방식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직접 문제집을 만들고 이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교육용 앱이다. 형제 개발자인 김영준·김영만씨가 개발했다. S&J미디어(대표 송치헌·홍준영)의 '스팸관리'는 짜증나는 스팸 공포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앱이다. 문구나 번호등록을 통해 스팸을 효율적으로 차단하게 해준다.
 
'9월 스타추천앱'으로 추천된 맵퍼스(대표 김명준)의 '맛있는 배달'은 위치기반서비스(LBS)를 활용, 전국 8만여개의 배달음식점 정보를 알려주는 앱이다.

 
머니투데이는 방송통신위원회와 손잡고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를 마련, 매월 엄정한 심사를 거쳐 '이달의 으뜸앱'을 선정해 시상한다.

 
지난 3월부터 이달까지 선정된 '으뜸앱' 21개와 '스타추천앱' 7개 등 총 28개 모바일앱은 오는 11월 개최되는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에서 대상(방송통신위원장상)을 놓고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최재홍 심사위원장(강릉원주대 교수)은 "최근들어 LBS, 검색엔진 등 분야별로 전문역량을 갖춘 개발사와 개발자들의 앱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에 고급기술을 접목한 수준 높은 앱이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10월 으뜸앱'과 '스타추천앱'은 10월 마지막주 목요일인 28일에 선정, 발표된다.

ⓒ이명근 기자 qwe123@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2. 2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