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브랜드 광고에 또다시 '女風'?

머니투데이 장시복 기자 | 2010.06.07 10:39

삼성·SK 등 대형건설사 잇단 여성 모델 기용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이미숙(삼성 래미안), 신민아(삼성 래미안), 이영애(GS건설 자이), 손예진(SK건설 SK뷰)
한동안 뜸했던 유명 여성 연예인들의 아파트 브랜드 모델 기용이 늘고 있다.

7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4년 만에 일반인 모델이 아닌 연예인을 새 모델로 선정했다. 삼성물산이 자사 브랜드 '래미안'의 모델로 기용한 연예인은 영화배우 이미숙, 신민아로 지난 5일부터 이들을 통한 새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래미안에서의 72시간'이라는 제목의 이 광고는 실제 모델이 아파트에 살아보고 그 체험담을 광고 스토리에 담아내는 이색 '리얼리티 광고'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미숙은 아파트 브랜드 개념이 첫 도입된 1999년 삼성중공업 '쉐르빌'의 모델로 활동한 바 있어 10년만의 복귀가 눈길을 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브랜드 론칭 만10년을 맞는 래미안의 고급·세련·혁신 이미지를 강화키 위한 전략"이라며 "시대의 아이콘이자 트렌드 세터인 두 모델을 통해 래미안이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이 실제 72시간 동안 래미안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담은 본광고는 오는 7월 이미숙 편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물산은 두 모델 외에도 다양한 세대를 대표하는 유명 인사들의 래미안 체험담 광고를 올 연말까지 잇따라 내보낼 예정이다.

SK건설도 다음 달 경기 수원 'SK스카이뷰'의 대규모 분양을 앞두고 새로 기용된 영화배우 손예진을 내세워 광고를 시작했다. 새 브랜드 슬로건인 '+α를 가지다'를 통해 주거공간에 자연·첨단기술·서비스 등을 창조적으로 접목해 주거 기준을 제시한다는 복안이다.


SK건설 관계자는 "손예진의 세련되고 도시적 이미지와 'SK뷰'가 잘 어우러져 기대 이상의 '+α' 효과를 낼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GS건설은 지난 2002년부터 장수모델로 활동중인 영화배우 이영애를 내세워 오는 7일부터 '그린스마트-자이'편 신규 광고를 선보인다. 이 광고는 이영애가 외출한 후 집안 전등과 주방 후드 등이 멈추는 모습을 담는 방식으로 회사의 그린홈 기술인 '자이-에너지 매니지먼트 시스템(EMS)'을 소개할 예정이다.

지난해 8월 전격 결혼으로 모델 연장 여부에 의문이 나왔지만 결국 GS건설은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 등을 감안해 이영애와 재계약했다.

대우건설 푸르지오의 전속모델로 활동 중인 탤런트 김태희는 광고출연뿐 아니라 울산과 송도 분양 현장을 직접 찾아 팬사인회를 여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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