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디오랩, 두바이 IT 전시회 참가…중동 진출 본격화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4.10.11 18: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우디오랩, 두바이 IT 전시회 참가…중동 진출 본격화


가우디오랩은 이달 14일부터 18일까지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 최대 글로벌 정보통신 전시회 자이텍스(GITEX)에 참가해 AI(인공지능) 오디오 기술을 선보인다.



가우디오랩은 이번 전시회에서 온라인 AI 기반의 보컬 제거 및 음원 분리 도구인 '가우디오 스튜디오', 실시간으로 원곡을 노래방 음원으로 바꿔주는 '가우디오 씽', 배경음악 저작권 솔루션 '가우디오 스튜디오 프로: 뮤직 리플레이스먼트' 등 다양한 AI 오디오 제품들을 소개한다.

가우디오랩의 부스는 자이텍스 한국관 내 마련된다. 현장을 방문하는 참관객들이 직접 세계 최고 수준의 음원 분리 기술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를 구성할 예정이다.



한편, 가우디오랩은 2년 연속 CES 혁신상, SXSW 혁신상 파이널리스트, MWC 참가 등 글로벌 무대에서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이번 자이텍스를 통해 중동 시장 진출의 첫걸음을 내딛는다.

오현오 가우디오랩 대표는 "180개국에서 약 20만 명의 참관객이 모이는 자이텍스 현장에서 가우디오랩의 기술이 적용된 소리를 직접 선보이고, 중동, 서남아시아, 아프리카 등으로 뻗어나가는 교두보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