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심지,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서 지게차 HMD 시뮬레이터 선봬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2024.09.05 16:05
글자크기
심지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2024'에서 '지게차 HMD 시뮬레이터'와 '산업 안전 VR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2024'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디지털교육협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전시회다.



심지가 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지게차 HMD 시뮬레이터'는 VR(가상현실) 기술을 기반으로 지게차 운전 연습과 실기시험, 실전 현장 작업을 대비할 수 있는 훈련 장비다. 또 '산업 안전 VR 콘텐츠'는 현장 작업자와 관련 학과 재학생의 교육용으로 개발됐다. 기계·가스·전기·화공 등 각 현장에서의 장비 학습과 사전 점검을 거쳐 사고를 체험할 수 있다. VR을 통한 실감 나는 체험으로 사고 경각심을 기를 수도 있다.

심지 측은 "해당 제품들은 안전하면서도 효율적인 교육을 위한 것으로 에듀테크 트렌드에 부합한다"면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많은 교육 기업 관계자와 교직원을 만나 회사의 고유 기술력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사진 위쪽부터)심지 '지게차 HMD 시뮬레이터' 및 '산업 안전 VR 콘텐츠'/사진제공=심지(사진 위쪽부터)심지 '지게차 HMD 시뮬레이터' 및 '산업 안전 VR 콘텐츠'/사진제공=심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