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전 10시20분쯤부터 국민은행의 앱인 'KB스타뱅킹'에 로그인이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났다. 3시간이 넘도록 접속 장애가 나타나다가 오후 1시30분을 넘기면서 정상화됐다.
국민은행은 이날 오전 앱을 통해 '현재 일시적인 거래량 증가로 로그인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잠시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며 안내했다.
국민은행은 사과문을 통해 "예기치 않은 거래량 증가로 로그인 거래가 일시적으로 지연됐으나 현재는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며 "향후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다시 한번 이번 일로 불편을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신속하고 안정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국민은행 관계자는 "현재 정확한 접속 장애 오류를 찾고 있는 중"이라며 "일부에서 제기된 비대면 대출 희망자가 몰려 장애가 발생한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