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헬스랩, '인지·기억력엔 PS 징코' 출시

머니투데이 박미주 기자 2024.09.04 11:20
글자크기
인지·기억력엔 PS 징코/사진= 대원제약인지·기억력엔 PS 징코/사진= 대원제약


대원제약 (14,630원 ▲30 +0.21%)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원헬스랩'이 '인지·기억력엔 PS 징코'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인지·기억력엔 PS 징코는 인지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포스파티딜세린과 기억력, 혈행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은행잎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며 면역 기능을 위해 아연 등 6종의 부원료를 함유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성분 중 하나인 포스파티딜세린은 인지질의 한 종류로 뇌세포의 주요 구성 성분이다. 뇌의 신경 세포막에 분포하고 있다. 해당 성분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아 식품으로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대원헬스랩은 30년 전통의 인지질 전문 미국 기업(Nutraceuticals)의 포스파티딜세린을 공급받아 신제품을 개발했다.

또 다른 핵심 성분인 은행잎추출물은 플라보놀배당체를 주성분으로 한다. 최근에는 식약처로부터 기억력 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인지·기억력엔 PS 징코는 하루 2캡슐씩 섭취하면 된다. 1일 섭취량 기준으로 포스파티딜세린이 300mg, 은행잎추출물이 28mg 들어 있다. 100% 식물성 캡슐로 만들어져 소화 부담이 적고 체내 흡수율이 높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