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 생성형 AI 기반 대화형 서비스 'AI투자챗봇' 오픈

머니투데이 김진석 기자 2024.09.04 08:41
글자크기
/사진제공=IBK투자증권/사진제공=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대표이사 서정학)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로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고도화와 디지털 강화에 속도를 낸다.

IBK투자증권은 생성형 AI 기반 'AI투자챗봇' 서비스를 자체 MTS에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국내주식과 미국주식 투자정보를 대화형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주식 및 시장에 대한 간단한 질문을 하면 시장 동향뿐만 아니라 최근 종목뉴스 요약, 종목별 수익지표, 가치평가, 차트 등 다양한 투자정보를 제공한다.

IBK투자증권은 "고객이 챗봇 이용에 참고할 수 있도록 예시 질문도 마련했으며, 해당 서비스를 MTS 메인 화면 및 개인별 관심종목 화면에 배치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이번 AI투자챗봇 서비스는 핀테크 전문기업과 IBK투자증권이 공동으로 개발했다. 지난 6월 도입한 알고리즘 AI 서비스에 더해 이번 생성형 AI 기반 챗봇 서비스로 IBK투자증권은 더 고도화된 MTS를 선보이게 됐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주식시장에서 생성형 AI를 통해 고객의 성공적인 투자생활을 지원하고자 'AI투자챗봇'을 도입하게 됐다"며 "IBK투자증권이 증권업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