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나만의 투자 포트폴리오 '다이렉트인덱싱' 출시

머니투데이 박수현 기자 2024.09.03 12:06
글자크기
교보증권이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제공=교보증권교보증권이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제공=교보증권


교보증권 (5,280원 0.00%)이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대표 키워드 전략탐색 △교보가 추천하는 테마 △업종/테마/대가/주요 지수 전략 유형 △맞춤형 레벨 투자 △맞춤형 전략 만들기 △백테스트 및 모의투자 등의 기능을 활용해 개인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맞춤형 레벨 투자 기능은 투자자 니즈에 따라 입문자/초급자/중급자/전문가 수준의 투자 방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또 9가지 대표 스타일(가치, 성장 등)을 이용해 스타일 강도를 상, 중, 하로 조정하면 비중에 따라 관련 종목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또한 해당 서비스에서는 향후 교보증권이 추천하는 테마 관련 리서치 리포트 및 인공지능(AI) 반도체와 밸류업, 수출주, 금리 민감주 등의 투자정보를 업데이트해 투자전략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상규 교보증권 WM사업본부장은 "교보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맞춤형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초개인화 투자 플랫폼"이라며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게 투자자산 효율적 관리는 물론 시장 상황에 맞는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정보를 전달해 준다"고 말했다.

교보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Win.K(윈케이)' 메인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교보증권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