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에스넷시스템, 티맥스티베로 손잡고 DB 사업 진출

머니투데이 이종현=더벨 기자 2024.08.30 09:49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종합 ICT 서비스 기업 에스넷시스템이 티맥스티베로와 데이터베이스(DB)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DB와 DB관리시스템(DBMS) 관련 사업에서 시스템 구축과 솔루션 판매를 함께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에스넷시스템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IT 인프라 구축, 운영 및 유지 보수 및 클라우드 서비스 부분 지원 △티맥스티베로의 DBMS 솔루션 제공 △양사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한 기존 및 신규 고객 대상 영업 및 수행 등이다.

DB 시스템의 최적화를 위해서는 고성능 컴퓨팅 자원, 안정적인 네트워크, 그리고 효율적인 스토리지 시스템이 필수적이다. 에스넷시스템이 IT 인프라를, 티맥스티베로는 고객의 핵심 데이터를 관리·분석할 수 있도록 DBMS 솔루션을 제공한다.



에스넷시스템은 IT 인프라 구축과 운영, 유지 보수 서비스 외에도 아마존웹서비스(AWS), 삼성클라우드플랫폼(SCP) 등 클라우드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한다. 티맥스티베로는 1400여 개 이상 고객사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DB솔루션 등을 맞춤 제공해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

한상욱 에스넷시스템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시장 경험을 결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시대에 적합한 DB 전문 기업인 티맥스티베로와 협업해 해당 시장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기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채원식 티맥스티베로 부사장은 "이번 협약은 '티베로7'을 포함한 자사 주요 제품의 기술력과 경험을 더 넓은 시장에서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양사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부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