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및 해외 조달시장 진출 설명회 성료

머니투데이 강원=허재구 기자 2024.08.29 16:19
글자크기

혁신제품 신청·심사 기준·계약절차·G-PASS기업 지정 절차 등 맞춤형 안내로 40여개 참석 기업 뜨거운 관심

이병철 강원지방조달청(앞줄 왼쪽에서 두번째)과 29일 열린  '강원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혁신제품 지정 및 해외 조달시장 진출 제도 설명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강원지방조달청이병철 강원지방조달청(앞줄 왼쪽에서 두번째)과 29일 열린 '강원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혁신제품 지정 및 해외 조달시장 진출 제도 설명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강원지방조달청


강원지방조달청은 29일 청사 회의실에서 도내 4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제품 지정 및 해외 조달시장 진출 제도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도내 기업의 성장과 판로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조달청 신성장조달총괄과와 국제협력담당관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 혁신제품'은 공공성, 혁신성 등의 심의를 거쳐 지정된다. 지정 후 3년 동안 공공기관과 수의계약이 가능하며 각 기관 담당자는 구매면책으로 보호하고 있다.



국내 정부조달을 통해 기술력과 신뢰성이 검증되고 수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지정된 해외 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이하G-PASS기업)에는 바이어 초정 국내 상담회 참석 등 해외 정부조달 진출 지원사업을 집중 지원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혁신제품의 신청, 심사 기준, 계약절차, G-PASS기업의 지정 제도 및 절차 등에 대한 내용이 맞춤형으로 안내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병철 강원조달청장은 "도내 우수한 기술을 가진 기업들이 혁신제품과 G-PASS기업 지정 제도를 활용해 성장하고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