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마-토스페이먼츠, 업무협약 체결.. "고객사 경쟁력 강화 기대"

머니투데이 김태윤 기자 2024.08.27 17:56
글자크기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가 전자결제 서비스 기업 토스페이먼츠와 이커머스 사업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전문성을 활용해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크리마는 온라인 쇼핑몰 통합 리뷰관리 솔루션 '크리마 리뷰'를 제공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이다. 누적 90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AI 리뷰 마케팅'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토스페이먼츠는 카드, 계좌이체, 간편결제 등 전자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로 10만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크리마는 토스페이먼츠 가맹 사업자들에게 'AI 리뷰 마케팅 솔루션' 도입을 지원하고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토스페이먼츠는 크리마 고객사들에 전자결제 서비스 도입을 지원하고 광고 및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추가로 양사는 공동 웨비나와 프로모션 등을 개최해 이커머스 고객사의 성장을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크리마 관계자는 "리뷰 서비스와 결제 서비스는 이커머스 쇼핑몰 성장에 필수적"이라며 "앞으로 양사 간 다양한 협력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고 고객사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는 AI 리뷰 관리, 신규 위젯 출시 등 서비스 고도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크리마사진제공=크리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