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마이투어닷컴, 상반기 매출 150억…전년比 3배 성장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4.08.07 20: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올마이투어닷컴, 상반기 매출 150억…전년比 3배 성장


멤버십 기반 글로벌 숙소 원가예약 플랫폼 올마이투어닷컴은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152억원, 영업이익은 6억5000만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연간 매출액(약 126억원)을 반기 만에 추월한 것이자 전년 동기(약 56억원) 대비 약 3배 늘었다.

올마이투어닷컴의 호실적은 2023년 4분기에 출시한 '글로벌 클라우드 채널링 솔루션'이 견인했다. 올마이투어닷컴은 국내 프리미엄 호텔과의 직계약으로 기반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춘 객실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연동을 통해 해외 현지 여행사 및 글로벌 B2B(기업간 거래) 파트너사 등에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 7월 중국 알리바바 그룹의 온라인 여행 플랫폼 '플리기(Fliggy)' 등 대형 파트너사와 솔루션 계약을 체결하는 등 B2B 채널링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그 결과, 해외발 매출이 상반기 전체의 약 40%까지 달성했다.

올마이투어닷컴의 대표 B2C(기업과 소비자 거래) 상품인 원가숙박 구독제 '어썸멤버십'도 지난 5월 정식 출시 이후 유료 회원이 약 30%증가했다. 특히 회사 측은 회원 1인당 평균 6.5박의 고반복 예약이 꾸준히 발생하면서 마케팅 비용 절감과 수익성까지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석영규 올마이투어닷컴 대표는 "글로벌 채널링 사업을 비롯해 어썸멤버십 등 전세계 여행객들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고민했던 시간들이 가시적 성과로 나타나 기쁘다"며 "앞으로도 올마이투어닷컴은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TA)로 자리잡을 때까지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