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조달청, '공공조달길잡이' 컨설팅 기업 공공조달시장 속속 진출

머니투데이 강원=허재구 기자 2024.08.02 11:32
글자크기

53개사 신청 받아 11개사 나라장터 등 입점 성공… 최근엔 춘천 소재 '서진산업' 폴리우레아수지도막방수재도 입점

 최근 강원지방조달청이 운영하는 '공공조달길잡이' 컨설팅을 통해  나라장터 종합쇼팡몰 입점에 성공한 춘천지역의 (주)서진산업. /사진제공=강원지방조달청 최근 강원지방조달청이 운영하는 '공공조달길잡이' 컨설팅을 통해 나라장터 종합쇼팡몰 입점에 성공한 춘천지역의 (주)서진산업. /사진제공=강원지방조달청


강원지방조달청이 조달 시장 진입부터 성장까지 모든 과정을 1:1 맞춤 컨설팅하는 '공공조달길잡이'를 통해 지역 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도우며 성과를 내고 있다.

2일 강원조달청에 따르면 현재 1:1 맞춤 컨설팅을 신청한 53개 기업 중 11개사가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쇼핑몰 입점을 통해 공공조달시장 진출에 성공하고 11개사는 애로사항을 해결했다. 또 나머지 31개사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춘천 소재 (주)서진산업이 '공공조달 길잡이'의 맞춤형 컨설팅을 받아 '폴리우레아수지도막방수재' 제품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에 입점하는 데 성공했다.

(주)서진산업은 폴리우레아(SS2J-PU)를 직접 제조하고 시공까지 하는 방수 전문기업이다. 생산 제품은 자외선(UV) 차단 기능과, 친환경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등의 장점때문에 관련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김선희 (주)서진산업 대표 등 컨설팅 지원을 받은 업체들은 "높게만 보였던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입점에 성공, 앞으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만족해하고 있다.

이병철 강원지방조달청장은 "도내 기업이 연간 209조원의 공공조달시장으로 진출해 성장하고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공공조달 길잡이'와 함께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