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 콘텐츠 포털 '엑스로메다',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1등급 획득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4.07.30 21:3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XR 콘텐츠 포털 '엑스로메다',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1등급 획득


XR(확장현실) 기술 기업 올림플래닛이 XR 콘텐츠 포털 엑스로메다(XROMEDA)에 대한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유통 촉진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기준에 따라 부여되는 국가 인증제도다.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개 기준에 대해 일정 수준 이상의 기준을 통과해야만 인증을 부여한다.

GS 인증을 획득하면 공공기관 정보화 사업에 우선 도입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는 등 다양한 제도적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엑스로메다는 모바일과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로 접속해 XR 콘텐츠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웹 기반 플랫폼이다. 현재 엑스로메다에는 코카-콜라, MCM, (여자)아이들 등 여러 기업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의 IP(지적재산권) 기반 XR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GS 인증 획득을 계기로 서비스 역량을 한층 끌어올리고 향후 문화 관광 및 교육 분야 XR 콘텐츠를 중심으로 B2G와 B2C 판로 확대에도 나설 계획이다. 궁극적으로는 XR 콘텐츠 전용 포털로 거듭난다는 목표다.

김민우 엑스로메다 사업본부장은 "누구든 물리적 제약 없이 다양한 XR 콘텐츠를 자유롭게 접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며 "GS 인증을 바탕으로 공공 영역에서 XR 기술을 활용해 국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