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카카오페이 (24,350원 ▲450 +1.88%)는 이날 정오부터 카카오페이앱과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접수 채널을 오픈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소비자가 티몬·위메프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한 내역과 함께 주문 건별로 주문내역·배송상태 등을 확인해 결제 취소를 신청하면 접수 내역을 확인 후 최대한 빠르게 환불을 안내할 계획이다. 다만 요청이 급증하는 경우 처리가 지연될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소비자가 티몬·위메프의 네이버페이 결제·구매 내역 페이지 스크린샷(캡쳐화면)을 첨부해 결제취소·환불을 신청한 건에 대해 신청 후 48시간 이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하기로 했다.
결제취소 처리가 완료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로 결제된 건은 즉시 환불되며, 카드결제는 2~5일(전월 결제 시 카드 대금에서 차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소비자는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에서 취소처리를 확인한 후에 각 카드사로 문의하면 정확한 환불 시점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 전체메뉴▷기타▷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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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페이 측은 "티몬·위메프의 판매자 정산 지연의 여파로 결제취소나 환불조치가 늦어지고 있는 등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신속한 소비자 보호 조치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