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전략 찾는다' 과천시, 내달 11일 학부모 아카데미 연다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2024.04.23 15:09
글자크기
과천시가 지난해 전문가를 초청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강연회를 열었다./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가 지난해 전문가를 초청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강연회를 열었다./사진제공=과천시


경기도 과천시는 다음달 11일 오전 10시 '2028년 대입과 중학교 3학년의 입시 변화'를 주제로 '과천 학부모 아카데미'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민선 8기 1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과천 학부모 아카데미'가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음에 따라 올해 정규 사업으로 편성했다. 시는 올 상반기 1~2회 학부모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 강의에서는 개편된 2028년 대입에 대한 핵심 쟁점을 분석하고, 새로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와 수시 변화 등에 대해 다룬다.

특히 2028 대입 개편안이 실제 적용되는 중학생 자녀를 둔 관내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 신청 접수는 오는 29일 오전 9시부터 과천시 평생학습포털에서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계용 시장은 "우리는 올바른 정보가 결정적인 중요성을 갖는 사회에 살고 있으며, 신뢰성 있는 정확한 교육정보는 우리 학생들의 학습과 진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과천 학부모와 자녀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