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MZ봉사단 출범…첫 활동 '목소리 기부'

머니투데이 박미리 기자 2024.04.23 11:18
글자크기
HD현대1%나눔재단이 분당 및 울산 사업장 인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180권 분량의 동화가 담긴 오디오북 단말기 15대를 전달했다. /사진제공=HD현대HD현대1%나눔재단이 분당 및 울산 사업장 인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180권 분량의 동화가 담긴 오디오북 단말기 15대를 전달했다. /사진제공=HD현대


HD현대에서 MZ세대(밀레니얼과 Z세대) 직원을 주축으로 한 봉사단이 출범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HD현대 MZ봉사단'이 분당 및 울산 사업장 인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180권 분량의 동화가 담긴 오디오북 단말기 15대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MZ봉사단은 HD현대 그룹사 임직원 중 20, 30대 직원들이 모여 만든 사내 봉사단이다. 임직원들의 급여 나눔으로 조성된 HD현대1%나눔재단의 후원을 받아 지난 3월 출범했다.



봉사단의 첫 활동은 다문화 가정을 위한 목소리 기부다. 30명의 봉사단원은 전문 성우로부터 보이스 트레이닝을 받은 후 동화책을 직접 낭독해 오디오북을 완성했다. 오디오북 제작을 위한 비용 전반은 HD현대1%나눔재단이 지원했다.

HD현대 MZ봉사단은 향후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팝업북 제작, 배리어프리 영화 자막 제작 등 직원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봉사활동을 분기별로 진행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