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페이코, '빠른 결제' 업데이트…편의성·접근성↑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2024.04.04 10:27
글자크기
NHN 페이코NHN 페이코


NHN (23,750원 ▼500 -2.06%) 페이코가 결제마다 인증 진행으로 번거로웠던 사용자의 결제 경험 개선을 위해 '빠른 결제' 기능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빠른 결제는 최초 1회 인증 정보를 등록하면 페이코 포인트 또는 포인트 카드 결제 시 비밀번호나 생체·지문 인증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바코드가 바로 노출돼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페이코는 스마트워치에서도 빠른 결제 기능을 구축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현장 결제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별도로 나뉘어 있던 '멤버십·쿠폰' 버튼을 통합하고 결제 화면 좌측 하단에 배치했다. 결제 시 쿠폰 할인 또는 멤버십 적립을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결제 수단 전체 보기' 기능도 추가했다. 기존 스와이프 방식 외 결제할 수 있는 수단을 한눈에 확인하고 클릭 한 번으로 바꿀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새롭게 추가된 '사용처 보기' 아이콘을 활용하면 사용자가 내 주변 사용자를 지도상에서 손쉽게 확인하고 현재 내 위치에서의 거리, 주소, 연락처 등 필요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개편된 내용을 사용자가 알기 쉽도록 자주 묻는 질문, 사용 가이드 등 관련 콘텐츠를 마련하고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NHN 페이코 관계자는 "실제 사용 환경에서 다각도로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사용자의 오프라인 결제 편의성 증대에 방점을 두고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페이코 유저들에게 즐거운 결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