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공연' 만만한녀석들, 부산관광공사 ESG경영 우수사례

머니투데이 김성휘 기자 2024.04.03 17:3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 만만한녀석들(테이블타임즈) /사진= 만만한녀석들(테이블타임즈)


공연·행사에 친환경 재료를 사용하는 '만만한녀석들'이 부산관광공사에서 주관한 ESG 경영실천 환경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부산관광공사는 지역 관광 기업의 지속가능한 ESG 경영문화 확산을 위해 ESG 경영실천 우수사례를 공모했다. 만만한녀석들은 지난달 27일 환경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2018년 창업한 만만한녀석들은 친환경 렌탈제품 브랜드 테이블타임즈를 운영중이다. 친환경 소재를 접목한 행사 집기를 개발, 버려지는 목재를 줄이고 지속가능성을 강조한 행사를 기획연출한다. 커피 원두를 수입할 때 쓰는 마대를 재활용, 가구를 만들기도 한다.

이 때문에 '그린 MICE(전시컨벤션) 기업'으로 불린다. 지난 2월엔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동남권협의회 5주년 기념행사에 친환경 집기를 제공했다. 회사 내부 경영도 ESG에 적극적이다. ESG경영지원팀을 갖췄고 전기트럭 구매, 친환경 콩기름 잉크 명함 제작 등에 나섰다.



장철호 대표는 "지속가능한 MICE 산업을 위해 대내외적으로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부산 대표 관광기업으로 지속가능한 관광산업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