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토리, 'AW 2024'서 비전 기반 AI 이상감지 솔루션 선봬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4.04.02 16:28
글자크기
AI(인공지능) 전문기업 아임토리(Aimtory)가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4, 이하 AW 2024)에서 피닉스컨택트의 엣지 AI 시스템을 이용한 비전 기반 AI 이상감지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카메라 영상으로 물체를 인지하고 이상 유무를 판단하는 아임토리 최적화 기술과 이상 데이터 부족 상황에도 적용 가능한 비지도학습 AI 이상감지 모델을 적용한 제품이다.



아임토리 관계자는 "이 솔루션은 스마트팩토리에서 이미지 기반 품질 검증 기술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확장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받았다"며 "이번 행사 기간 다양한 기업과 기술 협의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비전 시스템은 선례가 많지만 피닉스컨택트의 제품과 같은 엣지 시스템에서 최적화 적용한 사례는 매우 드물다"며 "이 때문에 여러 분야 전문가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했다.

아임토리가 피닉스컨택트와 함께 AW 2024에서 비전 기반 AI 이상감지 솔루션을 선보였다/사진제공=아임토리아임토리가 피닉스컨택트와 함께 AW 2024에서 비전 기반 AI 이상감지 솔루션을 선보였다/사진제공=아임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