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간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낵포가 A.I 간식 큐레이션 커머스 '스낵링크(snacklink)'를 출시했다. 스낵링크는 소비자가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A.I가 해당 정보에 맞는 간식을 최소 10초 만에 장바구니에 담아주는 서비스다.
스낵링크는 소비자가 인원수, 예산, 선호·비선호 상품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AI가 3만 종의 상품 중 해당 정보에 맞는 간식을 최소 10초 만에 장바구니에 담아주는 서비스다.
스낵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0만 명의 간식 큐레이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상품 큐레이션 솔루션을 개발해 스낵링크를 출시했다. 관계자는 "타 커머스 대비 평균 50배 빠른 시간안에 3배 이상 다양한 간식을 예산에 맞춰 구매할 수 있다"며 "소비자가 스낵링크를 이용함으로써 타 커머스 대비 아낀 시간은 금액으로 환산해 적립금으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스낵포는 2022년 포스트팁스(Post-TIPS) 사업에 선정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서 사업화 자금 및 기업 성장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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