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사진 속 내 모습 원하는대로…비브-메타팩토리, MOU 체결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4.03.07 13:3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비브스튜디오스의 '플레이온' 솔루션을 활용한 AI 카툰기술로 구현된 이재일(왼쪽) 메타팩토리코퍼레이션 CTO와 지석근 비브스튜디오스 전략마케팅본부 이사 /사진제공=비브스튜디오스비브스튜디오스의 '플레이온' 솔루션을 활용한 AI 카툰기술로 구현된 이재일(왼쪽) 메타팩토리코퍼레이션 CTO와 지석근 비브스튜디오스 전략마케팅본부 이사 /사진제공=비브스튜디오스


인공지능(AI)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기업 비브스튜디오스는 AI 포토부스와 콘텐츠 기술력을 고도화하기 위해 메타팩토리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메타팩토리코퍼레이션은 AI, 확장현실(XR) 등 신기술과 콘텐츠를 결합한 체험형 공간을 조성하는 기업이다. 체험형 디지털 공간 '메타그라운드 성수'에서 크래프톤 (258,000원 ▼500 -0.19%), 신한카드, 싱가포르항공, GS리테일 (20,700원 ▲450 +2.22%) 등 다양한 산업군의 팝업 공간을 기획 및 운영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비브스튜디오스는 이번 MOU를 통해 메타팩토리코퍼레이션과 △메타그라운드 마케팅 콘텐츠 제작을 위한 협업 프로세스 개발 △메타그라운드 내 AI 포토부스 설치 및 브랜디드 AI 프로필 협업 △양사 광고 상품 콜라보 추진 및 판매 △온·오프라인 XR 마케팅 콘텐츠 협업 등을 진행한다.



비브스튜디오는 이번 MOU를 계기로 '메타그라운드 성수'에 AI 포토부스를 통한 체험형 콘텐츠 솔루션 '플레이온(PLAY ON)'을 선보인다. 플레이온은 비브스튜디오스의 AI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오프라인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자신의 모습을 캐릭터로 만들거나 다양한 모습으로 변환할 수 있도록 한다. 텍스트를 기반으로 원하는 얼굴로 변환하는 AI 기술을 사용한다.

지석근 비브스튜디오스 전략마케팅본부 이사는 "메타팩토리와의 파트너십으로 수준 높은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비브스튜디오스와 메타팩토리가 새롭게 조성하는 공간에서 새롭고 다양한 체험을 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