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컨대 사용자가 '출퇴근용 자동차를 알아보고 있다'고 하면 AI 에이전트는 사용자의 상황과 요구 사항을 분석해 예산, 연비, 차량 유형 등을 고려한 맞춤형 자동차 추천 목록을 제공한다. 관심 있는 모델에 대한 상세 정보, 딜러 정보까지 연결해 줄 수 있다.
이 같은 AI 에이전트는 아직 초기 시장이지만 전세계적으로 LLM 활용이 빠르게 확산하며 시장 확대가 전망된다.
스켈터랩스는 자사 AI 에이전트를 활용하면 기업은 레고 블록을 조립하듯 기업의 목적에 부합하는 필요 기능들을 챗봇에 구축,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끌어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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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원규 스켈터랩스 대표는 "대화형 AI가 챗봇을 통해 시장에서 인정받은 것처럼 AI 에이전트는 생성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고객의 편익을 높이는 실용주의 AI 기술 개발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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