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플러스 오피스디자인랩 구성원 /사진=스파크플러스
오피스디자인랩의 공간 구축 서비스는 △입주 고객 페르소나 연구 △오피스 사물인터넷(IoT) 고도화 △브랜디드 오피스 개발 등의 활동을 바탕으로 이용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오피스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앞서 스파크플러스는 지난해 말 리브랜딩을 통해 기존 공유오피스 사업을 넘어 더욱 폭 넓은 오피스 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스파크플러스는 오피스디자인랩과 함께 브랜디드 오피스인 '오피스 B'를 오는 4월 오픈한다.
글로벌 공유오피스 기업 위워크가 파산 위기에 직면한 가운데, 스파크플러스를 비롯한 국내 공유오피스 업계는 사업 다각화를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서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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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연 랩장은 "공간은 영감과 에너지의 원천이다. 특히 오피스라는 공간은 직장인의 근무 만족도뿐만 아니라 채용에도 영향을 준다"며 "오피스 공간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과 함께 '출근하고 싶은 오피스', '머물고 싶은 오피스' 브랜드를 선보이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