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통합인증 '옴니원' 홈페이지 오픈

머니투데이 성시호 기자 2024.01.31 14:20
글자크기
/사진제공=라온시큐어/사진제공=라온시큐어


IT 보안·인증 기업 라온시큐어 (2,360원 0.00%)가 '옴니원(OmniOne)' 신원인증 서비스군에 대해 브랜드 통합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31일 밝혔다.

라온시큐어는 통합 홈페이지에서 △옴니원 디지털아이디(Digital ID) △옴니원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옴니원 씨엑스(CX) △옴니원 엔에프티(NFT) △옴니원 배지(Badge) 등 서비스에 대해 국내외 잠재 고객이 작동 방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구축 사례를 안내한다.



옴니원 디지털아이디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블록체인 신원·자격 인증 플랫폼이다. 라온시큐어는 지난해 11월 ISIC 국제학생증 한국대표부, 대학교 학사 시스템 운영사 퓨쳐앤모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옴니원 엔터프라이즈는 국가·기업 주도 신원증명용으로 출시된 블록체인 디지털 ID 구축 플랫폼이다. 행정안전부의 모바일 운전면허증·공무원증·국가보훈등록증 발급 시스템이 대표적 구축 사례다.



옴니원 씨엑스는 1개 인증창으로 네이버·토스·카카오톡·패스·신한·KB 간편인증을 제공하는 통합인증 서비스다. 옴니원 엔에프티는 실물 기반 유틸리티 전문 NFT 거래 플랫폼으로 한국조폐공사 순금거래 등을 지원한다. 옴니원 배지는 학습자 성과·기술 증명 플랫폼으로 쓰이고, 현재 중앙대 등이 활용 중이다.

라온시큐어는 국내외 정부·교육·금융·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이 참여하는 디지털 신원인증 기반 서비스 생태계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