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진, 바이오헬스경영학교 수료 및 우수혁신기업 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12.15 17:20
글자크기
(사진 왼쪽부터)전승호 미래의학연구재단 이사장(대웅제약 대표)과 박갑주 레드진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사진제공=레드진(사진 왼쪽부터)전승호 미래의학연구재단 이사장(대웅제약 대표)과 박갑주 레드진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사진제공=레드진


줄기세포 기반 인공혈액 연구 및 세포치료제 개발 전문기업 레드진은 자사 박갑주 대표가 최근 미래의학연구재단에서 주최하는 2023 제3기 바이오헬스경영학교를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

미래의학연구재단은 바이오 산업 연구 및 창업 생태계 구축 지원을 목적으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김효수 교수가 2016년 설립한 비영리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경영학교는 미래의학연구재단의 벤처·스타트업 육성 사업 모델 중 하나다. 기업이 개발한 아이템이 사업화될 수 있도록 기술·투자 등 업계 전문가들과 연계해 교육 등을 지원한다.



박갑주 레드진 대표는 해당 과정에 참여, 최근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종강식에서 우수 이수자로 선정됐다. 수료증과 특별상을 받고 우수혁신기업 인증서도 획득했다.

박 대표는 "실무를 맡은 다양한 전문가의 경험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값진 경험이었다"며 "동료 경영인 및 전문가와 토론하고 공감하면서 더욱 성숙한 바이오 스타트업 경영인으로 성장한 것 같다"고 말했다.



레드진은 차세대 유전자 교정 기술과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인간 및 반려동물의 수혈용 배양 혈액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희귀난치질환 및 재생의료 분야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의 치료제를 개발하고자 연구·개발에 매진 중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