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브레인AI, AWS와 'AI 휴먼' 글로벌 진출 계약 체결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3.11.24 17:3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딥브레인AI, AWS와 'AI 휴먼' 글로벌 진출 계약 체결


생성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글로벌 'AI 휴먼'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 계약(SCA)을 체결헀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딥브레인AI는 AWS의 개발 프로그램들을 활용해 AI 휴먼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AWS는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딥브레인AI와 공동 영업·마케팅을 제공하기로 했다. 양측은 금융, 의료,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등 다양한 산업에서 AI 휴먼 활용방안을 공동 모색할 예정이다.



딥브레인AI는 딥러닝 기반 음성 및 영상 합성, 자연어 처리 기술을 융합한 실시간 대화형 AI 솔루션인 AI 휴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D·3D AI휴먼, 대화형 가상인간 등 다양한 형태의 AI휴먼을 제작한다.

AWS는 생성 AI를 사용해 생산성을 높이고자 하는 사업자, 개발자들을 위한 교육 및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딥브레인AI는 이를 활용해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AI 휴먼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는 "AWS와의 협력은 AI 휴먼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장 요구에 맞는 완성도 높은 AI휴먼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