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테크놀로지, 中요고로봇 국내외 공급…"배터리 개발"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3.11.24 13:58
글자크기
디에이테크놀로지, 中요고로봇 국내외 공급…"배터리 개발"


디에이테크놀로지 (203원 ▼61 -23.11%)가 중국 로봇기업 요고로봇(有個機器人有限公司)의 지능형 자율 배송 로봇을 구매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구매한 로봇은 음식 배달로봇과 택배·물품 배송로봇 등 자율배송 로봇 2종이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해당 제품을 한국에서 시범운행 및 테스트한 뒤 국내외 기업들에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디에이테크놀로지 관계자는 "해당 로봇들이 IoT(스마트 사물인터넷) 모듈을 탑재하고 있어 인터넷 네트워크가 약한 공간에서도 근거리 통신을 활용해 배송이 가능한 강점이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디에이테크놀로지는 로봇용 배터리 개발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이 관계자는 "이미 로봇 에너지원인 초소형 2차전지 부문 레이저 패터닝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빠른 시일 내 로봇용 배터리 개발 관련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최근 지능형 로봇법 개정안 시행으로 서비스 로봇의 활동 구역이 실외로 확대됨에 따라 로봇산업은 더욱 고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국내 다수의 기업들이 서비스 로봇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글로벌 로봇 시장 규모가 2021년 332억 달러(약 44조1000억원)에서 오는 2026년 741억 달러(약 98조5000억원)로 연평균 17.4%씩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디에이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디에이테크는 레이저 패터닝 원천 기술력을 기반으로 지난해 국내 최초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제조하는 미국 나스닥 상장사에 120억원 규모를 수출했다"며 "로봇 산업이 커지면서 로봇용 배터리 수요도 증대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미래 성장동력을 위해 로봇용 배터리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