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200kW급 초고속 충전 인프라 허브 구축 △신속한 유지·보수 체계 구축 △전기차 운용 효율성 확보 등을 달성해 전기 택시 도입을 망설이던 택시 운수사들의 고민을 해결해 나간다는 목표다.
BEP는 전기차 급속 충전 네트워크 워터를 설치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맡게 되며, 로지시스는 충전소 구축 공사와 구축 이후 유지·보수 업무를 맡는다.
택시 전문 서비스 플랫폼 기업인 레브모빌리티와 자율주행 보안 및 모빌리티 플랫폼 아우토크립트는 택시 운수사의 전기차 충전 수요를 확보하고 운수사를 대상으로 영업 활동을 전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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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호성 로지시스 대표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설치와 유지·보수 분야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워터 충전기가 안정적으로 가동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희성 BEP 대표는 "전기차를 운영하는 물류·운수업자는 운영 상황을 분석하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충전 인프라 구축이 필수"라며 "성공적인 협업 모델을 택시업계에 안착시키고 영업용 전기차를 보유한 물류·운수업계 전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했다.
심상홍 레브모빌리티 대표는 "운수사에 특화된 인프라 구축은 전기 택시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며 근로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등 지속 가능한 경영의 필수 요건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의석 아우토크립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택시 운수 시장 내에서 성공적인 충전 사업 모델을 제시하고 택시 운수사가 원하는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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