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바이브컴퍼니, 신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출시

머니투데이 김소라 기자 2023.11.22 10:46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 (6,430원 ▲10 +0.16%)'가 보다 세밀화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선보였다.



바이브컴퍼니는 국내 최대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썸트렌드(Sometrend)’의 신규 분석센터인 ‘썸트렌드 유닛(Sometrend Unit)’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썸트렌드 유닛(이하 유닛)은 썸트렌드의 범용 플랫폼인 썸트렌드 어스(Sometrend Us)를 통해 선보였다. 사용자가 직접 빅데이터를 작은 단위(unit)로 뽑아보며 방대한 데이터를 다룰 수 있도록 하는 개인화된 서비스라는 뜻이 담겼다.



유닛은 빅데이터 분석을 처음 해보는 사용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 가이드에 맞춰 분석 방향을 설정하고 단계별로 감성 분석, 비교 분석 등 다양한 분석이 가능토록 해 자연스럽게 사용법을 익힐 수 있게 했다. 유닛을 통해 모든 분석 결과를 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엔 검색어에 대한 언급량, 연관어, 감성어 등을 각각 다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었으나 유닛의 가이드 기능을 통해 확장되는 데이터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기존 분석센터에서 제공하지 않던 패턴어 분석, 파생어 분석, 유튜브 화제성 지표 등 새로운 분석 기능도 새롭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더욱 풍부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패턴어 분석은 일상에서 사용되는 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맛집과 관련된 연관어 중 ‘뷰맛집’, ‘감성맛집’ 등 ‘맛집’으로 끝나는 단어만 따로 추출해 확인할 수 있다. 파생어 분석은 연관어와 자주 사용된 표현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콘텐츠나 카피를 작성할 때 활용할 수 있다. 유튜브 화제성 지표는 동기간 대비 특정 검색어의 좋아요수, 댓글수 등이 얼마나 변화했는지 한눈에 나타내 키워드에 대한 관심도 변화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윤순호 바이브컴퍼니 썸트렌드팀 팀장은 “유닛은 썸트렌드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적극 반영해 출시된 신규 서비스”라며 “기획, 마케팅 전략 수립, 캠페인 분석, 트렌드 리서치 등을 통해 인사이트를 발굴할 뿐 아니라 보고서 작성, 논문 집필, 콘텐츠 창작 등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바이브컴퍼니는 유닛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12월 8일까지 썸트렌드 어스 서비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썸트렌드 유료 플랜 한 달 이용권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썸트렌드 베이직 플랜 구독 시 프리미엄 플랜 7일 무료 이용권을 즉시 제공해 유닛 서비스를 쉽게 활용해 볼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