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엘일렉트릭, 전기차 충전기 '나라장터' 등록 완료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11.21 16:17
글자크기
이엘일렉트릭(대표 박정근)은 자사의 전기자동차용 충전장치(WEV-A07PW)가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됐다고 21일 밝혔다.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KONEPS)는 모든 공공기관의 입찰 정보가 공고되는 전자조달시스템이다. 1회 등록으로 어느 기관의 입찰에나 참가할 수 있는 공공 조달 단일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이엘일렉트릭은 전기차 충전 브랜드 위브이(WEV)를 운영 중인 업체다. 케이블과 커넥터 충전기 본체를 직접 제조한다. 업체 측은 "이 때문에 AS(애프터서비스) 및 유지보수에 있어 타사보다 높은 역량을 보유했다"면서 "이를 기반으로 충전 인프라를 확장 중"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나라장터에 등록된 WEV-A07PW는 교류(AC)를 차량에 공급하는 방식의 7kW 완속충전기다. 회사 측은 공공기관, 공동주택, 사업장, 대규모 주차장 등에서 안정적인 충전 서비스가 가능한 모델이라고 했다. 특히 충전기 설치 시 시설관리자에게 충전소 통합관제 시스템을 제공, 충전소를 이용하는 기관 담당자의 편의성까지 고려한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한편 이엘일렉트릭은 현재 전국에서 7kW·11kW 완속충전기, 30kW 중속충전기, 50kW·100kW 급속충전기를 운영 중이다. 최근 약 20개 민간 충전 사업자와 로밍 제휴를 맺고 고객에게 다채로운 충전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WEV-A07PW/사진제공=이엘일렉트릭WEV-A07PW/사진제공=이엘일렉트릭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