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기술 노하우·성공 경험담 푼다…'우아콘 2023' 개최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2023.10.26 09:34
글자크기
배민, 기술 노하우·성공 경험담 푼다…'우아콘 2023' 개최


배달의 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11월1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배달 사이언스: 한번의 배달을 위해 필요한 모든 기술들'을 주제로 '우아한테크콘퍼런스(우아콘) 2023'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인 우아콘은 우아한형제들이 매년 개최하는 연중 최대 규모 기술 콘퍼런스다. 배민의 기술 노하우, 개발 조직 문화, 성공과 실패 경험을 공유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지난해 우아콘에는 총 1만3000여명이 사전 등록한 바 있다.



현장에서 열리는 우아콘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국환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송재하 CTO(최고기술책임자), 이기호 CPO(최고제품책임자) 등이 딜리버리 테크 회사로서 배민이 이뤄낸 성과와 비결, 현재 집중하고 있는 기술력과 미래 비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각 세션에서는 백엔드, 프론트엔드, AI(인공지능), ML(머신러닝), 로봇, 보안 등 각 전문 분야에서 활약하는 현직 개발자가 기술을 통해 직접 서비스를 개선한 사례와 경험, 노하우를 공유한다. 배달시간 예측, 추천 시스템 등을 위한 AI/ML 기술, GPT 기술, 자율주행 배달 로봇 '딜리' 등 새로운 기술에 대한 다양한 도전도 소개한다.



이밖에도 디자인, UX(사용자경험), 조직문화 등 직군에 상관없이 IT(정보기술) 업계에 종사하거나 해당 주제에 관심을 가진 이들이라면 누구나 들을 수 있는 다채로운 세션들도 마련된다.

우아콘 2023 현장 참가 신청은 11월7일까지 우아콘 콩식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현장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결과는 11월9일 신청자 이메일로 안내할 예정이다. 세션 영상은 추후 우아콘 공식 웹사이트와 우아한테크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서도 공개한다.

송재하 우아한형제들 CTO는 "우아콘은 배민 서비스 이면에서 이뤄지는 수많은 기술에 한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배민의 시행착오, 성공과 실패 경험을 통해 나의 본업, 프로젝트, 커리어에 대한 영감을 얻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