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탄소중립 플랫폼 카본사우루스, 팁스 선정…5억원 확보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3.10.17 18:05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업용 탄소중립 플랫폼 카본사우루스, 팁스 선정…5억원 확보


기업용 탄소중립 플랫폼을 운영하는 카본사우루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운영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에 먼저 1~2억원을 초기 투자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연구개발(R&D)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방식이다.

팁스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사업화 자금(1억원)과 해외 마케팅(1억원)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팁스 선정은 카본사우루스의 시드 투자사이자 팁스 운영사인 프라이머의 추천으로 이뤄졌다.



지난해 11월 설립된 카본사우루스는 기업이 글로벌 기준에 맞게 탄소중립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기업 내외부 다양한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그것을 탄소배출량으로 산정해 글로벌 기준에 따라 리포팅할 수 있도록 한다.

카본사우르스 관계자는 "현재 최소기능제품(MVP)을 기반으로 대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솔루션의 적용과 실증(PoC)을 진행 중"이라며 "이번 팁스를 통해 기능의 편의성과 전문성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