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AI 서비스 간편 도입…렛서, 노코드 AI 플랫폼 '램프' 출시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3.10.17 18:35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업용 AI 서비스 간편 도입…렛서, 노코드 AI 플랫폼 '램프' 출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렛서가 복잡하고 어려운 코딩 과정 없이 AI 서비스를 개발·운영할 수 있는 노코드(No Code) AI 플랫폼 '램프(LAMP)'를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업은 램프에서 제공되는 AI 템플릿을 이용해 간단한 클릭만으로 AI를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제공받아 챗봇, 이미지 분석, 키워드 추출 등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 가능하다.



기업 서비스의 특성에 맞는 AI 솔루션이 필요한 경우 렛서가 생성 AI처럼 맞춤형 AI 모델을 개발해 제공한다. 렛서는 서비스 유지보수를 비롯해 기획부터 운영까지 AI 개발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컨설팅도 진행한다.

렛서는 전문인력 확보의 어려움과 높은 개발 비용, 미흡한 인프라로 인해 AI 서비스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이 램프를 통해 AI 도입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규현 렛서 대표는 "베타 서비스 과정에서 50개 이상의 기업을 만나며 각 분야에서 필요한 AI와 공급 방식에 대해 고민하고 램프에 반영했다"며 "기업들이 AI의 실용성을 확인하고 기업 상황에 맞게 변경해 사용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실시간

6-10위 보기 5분간 수집된 조회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