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리 정신' 스타트업에…IR 행사 에이스트림, 23~25일 개최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3.10.10 21: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이승규 더핑크퐁컴퍼니 부사장과 김창원 타파스엔터테인먼트 대표, 김동환 이브로드캐스팅 이사회 의장, 신진오 와이앤아처 대표가 2022년 10월 17일 글로벌 스타트업 콘퍼런스 '에이스트림(A-STREAM)'에서 패널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최태범 기자(왼쪽부터)이승규 더핑크퐁컴퍼니 부사장과 김창원 타파스엔터테인먼트 대표, 김동환 이브로드캐스팅 이사회 의장, 신진오 와이앤아처 대표가 2022년 10월 17일 글로벌 스타트업 콘퍼런스 '에이스트림(A-STREAM)'에서 패널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최태범 기자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C) 와이앤아처가 오는 23~25일 제주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콘퍼런스 '에이스트림(A-STREAM) 2023'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에이스트림은 국내외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돕는 투자유치 프로그램이다. 유명 연사들의 키노트 스피치를 비롯해 스타트업 생태계는 물론 각계 다양한 관계자들과 함께 하는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스타트업 150여개사와 국내 벤처캐피탈(VC) 50여곳, 30여곳의 해외 VC가 참여할 예정이다. 해외 VC들은 유럽, 동남아, 중화권, 일본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각 스타트업의 진출 희망에 맞춰 투자를 검토한다.

와이앤아처는 우선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VC 미팅과 투자유치를 돕기 위해 영문 기업소개(IR) 자료 번역본을 제공한다. 스타트업별 사업 아이템을 정확히 설명할 수 있는 표현을 통해 스타트업이 가진 매력을 충분히 발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영어 발표 전문가의 코칭과 발표 시뮬레이션을 통해 발표자의 단점을 보완하고 투자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포인트 탐색 및 시나리오 작성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찰스 퍼거슨 G-P 아태지역 총괄대표, 전유미 퍼솔켈리코리아 대표, 이준영 상명대 교수, 알베르토 몬디 디엘레멘트 창업자,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 박세리 감독, 미키김 액트투벤처스 대표 /사진=와이앤아처(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찰스 퍼거슨 G-P 아태지역 총괄대표, 전유미 퍼솔켈리코리아 대표, 이준영 상명대 교수, 알베르토 몬디 디엘레멘트 창업자,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 박세리 감독, 미키김 액트투벤처스 대표 /사진=와이앤아처
키노트 스피치에는 한국 골프의 영웅 박세리 감독을 비롯해 미키김 액트투벤처스 대표, 알베르토 몬디 디엘레멘트 창업자, 김영심 비즈니스핀란드 선임사무관, 한효찬 노키아코리아 이사, 이준영 상명대 교수 등이 나선다.

네트워킹은 가수 공연과 DJ 파티부터 제주의 자연 속에서 함께하는 요가와 올레길 투어, 러닝 등 다양한 형태의 체험형 네트워킹 이벤트가 마련됐다.

에이스트림 준비를 총괄하는 김현수 와이앤아처 센터장은 "수년간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한 노하우를 이번 행사에 녹여낼 것"이라며 "에이스트림에 선정된 스타트업들이 투자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