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룩은 동명의 막걸리 '뉴룩(newlook)'을 제조·생산·판매하는 스타트업이다. 자체 개발한 발효공법으로 당류를 0g으로 없애고 평균 열량도 100g당 23.6kcal로 기존 막걸리의 절반으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단맛 재현을 위해서는 아스팜탐 대신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했다.
뉴룩의 주요 타깃은 가볍고 청량하게 맥주를 즐기는 2030 여성이다. 자체 개발한 가볍고 청량한 맛의 막걸리로 이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제로당, 저칼로리, 알코올 도수 4도, 스포티한 제품 패키지 등 마케팅 요소를 내세우고 있다.
김철우 더벤처스 대표는 "쇄미 활용, 대체당, 새로운 막걸리 맛의 제품 개발 과정도 흥미로웠지만 무엇보다 창업팀의 열정과 실행력을 높이 평가했다"며 "제일기획, 라인, 외식업 창업자 등이 모여 공동창업한 만큼 타깃 시장 이해도가 높고 글로벌 마케팅, 세일즈 등 역량도 풍부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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