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플랫폼 '닷슬래시대시', 현금 환금 가능 리워드 시스템 도입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3.09.21 18: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플랫폼 '닷슬래시대시', 현금 환금 가능 리워드 시스템 도입


리워드형 숏폼 콘텐츠 플랫폼 닷슬래시대시는 이용자가 촬영한 영상을 자신의 채널에 업로드하면 필요한 기업이 브랜딩에 활용할 숏폼을 구매하고, 해당 이용자에게 현금화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해주는 리워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숏폼 영상과 커머스를 결합한 플랫폼인 닷슬래시대시는 현재 400여명 창작자로 구성된 커뮤니티 '소사이어티'를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숏폼 영상 25만개, 다운로드 수 30만건, 월 이용자 수 5만명, 누적 가입자 수 15만명을 육박하고 있다.



지난 4개월간 약 1000명의 고객이 닷슬래시대시를 통해 제작한 약 7500개의 숏폼 영상은 아모레퍼시픽 (172,800원 0.00%)의 주요 브랜드인 '이니스프리', 리빙브랜드 '지비에이치(GBH)', 커피 전문점 '프릳츠' 등과 연결돼 브랜딩 및 마케팅 활동에 활용됐다.

이번 리워드 시스템 도입으로 닷슬래시대시의 이용자들은 인플루언서가 아닌 경우에도 본인의 숏폼이 기업의 브랜딩 작업에 활용되는 경험은 물론, 부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은 보다 낮은 비용과 노력으로 양질의 UGC(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공급받을 수 있다. 이로써 닷슬래시대시는 기업들과 창작자들을 연결하는 교두보 역할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고, 창작자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대표는 "리워드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은 본인이 제작한 영상의 가치를 인정받는 동시에 기업들은 마케팅, 공모전 등 다양한 형태로 숏폼 콘텐츠를 공급받게 될 것"이라며 "이용자와 브랜드 모두에게 유익한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