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2023 NEXT 상상 아이디어톤' 개최

머니투데이 전남=나요안 기자 2023.09.19 13:36
글자크기
동신대학교와 나주시가 최근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 동신대 혁신융합캠퍼스에서 '2023 NEXT 상상 아이디어톤 대회'를 개최했다/사진=사진제공=동신대학교동신대학교와 나주시가 최근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 동신대 혁신융합캠퍼스에서 '2023 NEXT 상상 아이디어톤 대회'를 개최했다/사진=사진제공=동신대학교


동신대학교와 나주시가 최근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 동신대 혁신융합캠퍼스에서 '2023 NEXT 상상 아이디어톤 대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동신대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혁신융합캠퍼스사업단,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단, LINC3.0사업단과 나주시 에너지신산업과가 공동 주관했다.



대회는 아이디어톤 대회, 창업 동아리 경진대회로 나눠 진행됐다. 아이디어톤 대회 청소년부와 대학부 23개 팀, 창업 동아리 경진대회에는 30개 팀이 참여했다.

이들은 나주 농촌마을의 RE-100 문화 확산, 에너지 자립마을과 에너지프로슈머 리빙랩 구축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기술 아이디어 △지역 상생 문화고유 콘텐츠 △통신 기술을 적용한 IT 기술 △에너지 체험 마을 리빙랩 등 4개 주제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10개 팀이 나주시장상과 동신대학교 총장상 등을 수상했다. 우수 아이디어는 나주시 정책과 연계한 연구 개발 및 컨설팅, 시제품 개발 등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동휘 동신대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장은 "지역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업 기업과 함께 구체화하고, 나주지역 에너지자립마을에 적용·확산시켜 에너지 체험마을 리빙랩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