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연동에 따라 개발자 채용 과정에서 요구되는 코딩 테스트를 그리팅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그리팅에서 테스트를 요청할 지원자를 선택하고 '코딩 테스트 요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지원자에게 코딩 테스트가 발송된다.
프로그래머스의 테스트는 △카카오 (50,800원 0.00%) △라인 △LG (81,900원 ▼500 -0.61%) △CJ (99,000원 ▲5,000 +5.32%) 등 1000여곳의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프로그래밍 테스트와 실무 역량 테스트 2가지로 구성돼 기본적인 코드 작성 능력뿐만 아니라 웹, 모바일, 머신러닝 등 직무에 대한 전문성도 확인할 수 있다.
그리팅과 프로그래머스의 연동을 통해 면접관은 지원자가 제출한 서류와 코딩 테스트 결과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러 사람의 의견을 한데 모아 지원자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가 가능하다.
양측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그래머스의 코딩 테스트를 이용하는 기업 고객 중 그리팅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그리팅 1개월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그리팅 기업 고객 중 프로그래머스의 코딩 테스트를 신규로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베이직, 프리미엄 초대권 구매자에 대해 코딩 테스트 응시 초대권 10% 할인을 해준다.
이태규 두들린 대표는 "프로그래머스의 코딩 테스트를 연동해 고객 편의를 한층 높일 것"이라며 "채용과 인재관리(HR)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연동해 고객들이 그리팅에서 채용의 모든 것을 누릴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