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메디, 포항공대기술지주 4억원 시드 투자 유치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3.09.14 20:3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플로메디, 포항공대기술지주 4억원 시드 투자 유치


뇌질환 치료제 전문 바이오 스타트업 플로메디가 포항공과대학교기술지주로부터 4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플로메디는 이번 투자로 총 8억원의 시드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프로메디는 미세유체(microfluidics) 반응 기술 기반의 약물전달 플랫폼 'FLENCAP®'을 개발하고 있다. 미세유체 공학 기술은 미세 환경에서 순간적인 유체의 자연확산 반응을 이용해 물질을 균일하게 혼합하는 첨단기술이다.

플로메디는 김동표 포항공대 화학공학과 교수가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김 교수는 현재 플로메디에서 최고전략책임자(CSO)를 맡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독자개발에 성공한 항뇌전증 신약인 SK바이오팜의 세노바메이트 개발을 주도한 김춘길 박사가 최고경영자(CEO)로 있다. 최근에는 SK바이오팜, 비보존, GC녹십자 등에서 28년 가량 신약개발에 종사해 온 이한주 박사가 최고기술책임자(CTO)로 합류했다.



플로메디는 FLENCAP® 플랫폼 기술을 통해 치매 및 뇌종양 등의 난치성 뇌질환은 물론 당뇨 및 비알콜성 지방간염 등의 대사성 질환 등 다양한 질병의 치료제를 개발할 예정이다.

김춘길 플로메디 대표는 "성공적으로 시드투자금을 확보하면서 본격적인 기술 개발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며 "현재 개발 중인 장기지속성 치매복합제 및 인슐린 제제 개발에 주력하면서 향후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을 위해서도 노력해 국내를 대표하는 뇌질환 전문 약물전달체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