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인크코리아는 신사업 모멘텀 확보를 위해 전방위적인 투자를 전개한다. 2회차 전환사채(CB), 3회차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으로 130억원의 투자금을 확보했고, M&A(인수합병) 및 지분 인수 등 다양한 투자를 검토 중이다.
모바일 액세서리 사업은 자체 브랜드 활성화에 나선다. 최근 월트디즈니코리아의 '디즈니, 마블, 내셔널지오그래픽', 프링글스, 츄파춥스, 조구만 등 다양한 IP(지식재산권) 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도 MZ세대가 선호하는 IP를 다양하게 확보해 품질과 시장 지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 네이버클라우드와 제휴 계약을 통해 B2B(기업간거래) 고객 위주의 공동영업을 진행 중인 가운데 예약 플랫폼 등 추가적인 사업 제휴도 추진할 계획이다. 하반기부터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 를 추진하고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포스(PoS)를 무기삼아 타 서비스 플랫폼과 다양한 형태의 제휴를 전개할 계획이다.
하인크코리아는 사업뿐 아니라 직원 복지 및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한 투자에도 적극적이다. 최근 서울 논현역 근처에 전용 사옥 '하인크 308'을 신축 및 이전했다. 현재 직원 수 보다 3배 이상의 인원인 130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연구소, 실험실, 서버실, 접견실 등 업무용 공간은 물론 전 직원의 소통이 가능한 대형 카페테리아 및 옥상 정원 등 세심한 편의 시설을 구축했다.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과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우수 인력 신규 확보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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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인크코리아 관계자는 "장기적 성장과 비전 실현을 위해 전략적인 투자를 전개할 것"이라며 "이러한 투자가 사업의 견조한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편의 시설 확충 및 업무 환경 구축을 통해 직원들의 복지 수준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하인크코리아는 2023년 상반기 별도기준 매출액 46억원, 영업손실 20억원을 기록했다. 편중된 매출 구조 탈피를 위한 사업구조 개편 및 판매처 다변화와 디자인 IP를 확보하기 위한 투자를 전개하는 등 미래 성장을 위한 과도기를 거치고 있어 앞으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