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인사이드AI, 과기정통부 '본투글로벌' 멤버사 선정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08.28 17:32
글자크기
스마트인사이드AI(대표 박승희)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본투글로벌센터의 해외 진출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본투글로벌센터는 디지털 혁신 기술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전문기관이다.

스마트인사이드AI는 지능형 영상분석 안전관리 시스템 'SSIMS.AI'를 운영 중인 회사다. CCTV(폐쇄회로TV) 시스템이 사고 후 원인 분석으로만 활용되는 현행 방식에서 벗어나, 영상분석 AI(인공지능)를 통해 사고 예방이 가능한 안전관리 시스템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회사의 'SSIMS.AI'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나리오가 적용된 자체 개발 고성능 AI 시스템이다. 최근 애플이나 구글 등 글로벌 IT 기업이 참가한 'CVPR(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Conference) 2023 7th AI City Challenge'에서 기술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신주호 스마트인사이드AI 부대표는 "이번 선정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산업 안전관리 플랫폼 'SSIMS'의 디지털 수출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라며 "또 현지 검증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가시화해 시장 및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왼쪽부터)본투글로벌 및 스마트인사이드AI CI/사진제공=스마트인사이드AI(사진 왼쪽부터)본투글로벌 및 스마트인사이드AI CI/사진제공=스마트인사이드AI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