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날아간 핑크퐁, 맥도날드와 함께 아이들 위한 친환경 캠페인](https://thumb.mt.co.kr/06/2023/08/2023082411121319896_1.jpg/dims/optimize/)
양측은 재활용(Recycle), 재사용(Reuse), 절약(Reduce) 등 3R 키워드를 바탕으로 △에너지 자원 절약 △탄소 배출량 감소 △플라스틱 제품 안 쓰기 등 환경 보호 실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홍콩 맥도날드 매장에서 해피밀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친환경을 주제로 한 아기상어 스토리북과 함께 어린이 컬러링 세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글로벌 비정부기구(NGO) 및 공공기관과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2021년 싱가포르수자원공사(PUB)와 협업해 '수도꼭지 잠그기(Turn Off the Tap)' 캠페인 영상을 공개해 누적 조회수 350만건을 달성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지난해 3월에는 홍콩 환경 재단 APO(A Plastic Ocean Foundation)와 협업해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RPET(Recycled PET)를 소재로 업사이클링 생활용품을 개발해 홍콩, 마카오에 출시하는 등 콘텐츠를 활용한 친환경 활동에 힘쓰고 있다.
주혜민 더핑크퐁컴퍼니 사업개발총괄이사(CBO)는 "어린이들이 기후변화에 관심 갖고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