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ON 행사장./사진=협력재단 제공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세계 최대 규모의 한류문화 축제인 KCON 2023 LA와 연계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 수출 상담 및 판촉전을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미국 LA에서 개최해 이 같은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KCON은 K-POP쇼에 음식, 패션, 뷰티, 콘텐츠 등 한국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컨벤션을 결합한 대규모 페스티벌이다. 협력재단은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지난 2014년도부터 CJ ENM의 케이콘(KCON)과 연계한 중소기업 수출 상담 및 현지 한류마케팅을 추진해왔으며 총 900여개의 중소기업을 지원해 약 390억원의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B2B 수출상담회는 17일 LA 옴니 호텔에서 진행됐으며 현지 바이어(49개사, 상담 347건)와 311억원의 계약추진 및 3억8000만원의 현장 발주계약을 성사시켰다.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에스비코스메틱스'는 적극적인 현장 프로모션으로 이틀 만에 주요제품을 완판했고 1만달러 이상의 현장 판매액을 기록했다.
전년에 이어 두 번째 참여하는 액세서리 제조업체 '피엠오컴퍼니'는 전년도 경험을 바탕으로 현지 시장에 맞는 제품을 준비해 현장에서 총 5만달러의 물품을 바이어가 전량 구매하는 등 성과도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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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협력 재단은 이러 한류의 열기가 중소기업 제품의 판매로 이어갈 수 있도록 공식 행사 종료 후에도 12월까지 아마존(Amazon)을 통해 참여 중소기업 제품 온라인기획전을 추진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미국시장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