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처 김부장 승진했다고? '리멤버'로 알림받고 축하 난 보낸다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3.07.27 11:17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거래처 김부장 승진했다고? '리멤버'로 알림받고 축하 난 보낸다


400만 회원을 보유한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리멤버'를 운영하는 드라마앤컴퍼니가 '비즈니스 선물하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즈니스로 만난 사람들에게 앱을 통해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리멤버 명함첩에 등록된 사람들의 △승진 △이직 △개업 △생일 등을 인맥 소식 알림으로 확인하고 선물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상대방이 리멤버 회원이 아니어도 선물을 보낼 수 있으며, 회사 차원에서 비즈니스용으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법인카드 간편결제도 지원한다.



리멤버는 앱 내 선물하기 전용관을 열고 비즈니스 선물에 적절한 상품군을 배치했다. 승진이나 사무실 이전 선물로 적합한 화분과 꽃바구니, 경조사 화환, 건강식품·식음료, 과일·육류 세트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가격대별로도 세분화해 선택의 편의성을 높였다.

최재호 드라마앤컴퍼니 대표는 "리멤버라는 서비스 이름은 '비즈니스 인연이 소중히 기억되는 곳'을 표방한 것"이라며 "비즈니스 선물하기를 통해 명함관리를 넘어 비즈니스 관계관리 서비스로의 가치를 더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